틱톡(TikTok)은 단순한 SNS를 넘어, 누구나 쇼호스트가 될 수 있는 판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.
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"틱톡 리워드가 중단되었는데, 수익화는 어떻게 하지?"라는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.
그 해답은 바로 **'틱톡샵(TikTok Shop)'**입니다
오늘은 틱톡 안에서 꼭 리워드가 아니어도 다른 방법으로 돈 버는 방법 즉, 수익화 전략을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틱톡 샵이란?
틱톡 샵은 틱톡 내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커머스 기능입니다.
더 이상 쇼핑몰이나 유튜브로 사람을 끌어오지 않아도, 틱톡 안에서 제품 소개부터 결제까지 '원스톱'으로 가능합니다.
- 크리에이터: 다른 사람의 상품을 판매하고 커미션을 받습니다.
- 셀러: 자신의 상품을 등록하고 직접 판매를 합니다.
- 제휴 마케터: 쇼핑몰 운영자가 아니어도 제품 링크를 공유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.
2. 틱톡샵 수익구조
역할 | 수익 방식 | 예시 |
크리에이터 | 자신의 콘텐츠에서 상품 소개 >> 클릭>>판매 시 수익 일부 지급 | 뷰티,가전제품 리뷰 |
셀러 | 자신의 제품을 등록>>주문 발생 시 전체 마진 확보 | 의류나 식품 등등 |
어필리에이터(제휴마케터) | 링크 복사하여 홍보>>판매 시 커미션 수익 | 쇼츠 + 링크 전략 |
3.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?
(1) 틱톡 비즈니스 계정 전환
- 프로필 → 설정 → 계정전환 → 비지니스 선택
(2) TikTok Shop seller Center 가입
- http://seller.titok.com 접속
- 판매자 등록 ( 사업자 또는 개인 가능)
(3) 상품 등록 & 콘텐츠 제작
- 상품 사진/영상 등록
- 상품을 소개하는 숏폼 콘텐츠 제작 (30초 ~1분)
(4) 라이브 판매 + 영상 유도
- 실시간 방송으로 판매하면 전환율 상승
- 영상 고정 댓글에 상품 링크 삽입
4. 틱톡샵 상품 판매 전략 TIP
✅ ① 판매보다 '재미'가 먼저
- "파는 영상이 아닌 "재밌는 영상"에 상품이 자연스럽게 포함돼야 함.
- 예시) 일상 브이로그 속 '사용 장면' 삽입
✅ ② 제품 전성은 경쟁이 적고 수요는 있는 것
- 틱톡에서 인기 있는 품목: 미용용품, 키친툴, 아이템형 생활용품
- 쿠팡 파트너스와도 연동 가능(국내 제품 소개)
✅ ③ 1일 1 영상의 꾸준함
- 알고리즘은 '계속 올리는 사람'을 좋아합니다.
- 콘텐츠가 많아야 누적 클릭이 발생 → 수익화까지 연결됨.
5. 계정 리워드 보다 '지속가능한 수익'의 길
틱톡의 계쩡 리워드는 일시적인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틱톡샵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자 브랜드 없이도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도구입니다.
지금 시작하지 않으면, 6개월 뒤에 분명히 이렇게 말하게 됩니다.
"그때 했어야 했는데..."
✨ 마무리: 당신의 첫 상품 영상. 지금 당장 올려 보시길 권장드립니다.
틱톡은 소비자가 먼저 반응하고, 그 반응을 보고 판매가 일어나는 플랫폼입니다.
기획보다 실행, 브랜드보다 진정성이 통하는 시대입니다.
당신도 **틱톡 안에서 '쇼핑크리에이터'**가 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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